– 클라우드 운영 상의 이상 징후 탐지, 해결 방안 제시 및 자동으로 장애 처리
– 인공지능의 초기 단계에서 발생하는 비용 및 시간을 최소화/효율화 할 수 있는 장점
–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2023년 3월 2일)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 전문기업 넥스클라우드 (대표 김진용)는 멀티 클라우드 운영 자동화를 위한 AIOps 솔루션인 ‘쿠브에이아이옵스(KubeAIOps)’를 출시했다.
넥스클라우드의 ‘쿠브에이아이옵스(KubeAIOps)’는 멀티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지원하는 최적의 에이아이옵스(AIOps) 솔루션으로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 이상 징후 탐지, 장애 예방 및 자동 처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대다수의 AIOps 솔루션들은 이상 징후의 탐지와 예측만을 제공해 왔으나, 이번 출시하는 ‘쿠브에이아이옵스(KubeAIOps)’는 이상 징후와 장애에 대한 처리 방안을 경험 기반으로 축척하고 관리하는 장애처리 어드바이저(Resolution Advisor) 기능과 문제 자동 해결을 위한 장애자동처리기(Automation)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룰기반의 이상 징후 탐지 머신러닝 엔진은 초기 데이터 수집 학습 단계를 최소화 해 즉각적인 운영 환경에 적용 가능하다. 지속적,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이상 징후 및 장애를 자동화된 해결을 통해 일상적 장애의 60% 이상을 사전 회피 하거나 즉각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 머신러닝 학습의 초기 단계에서 발생하는 인력, 비용 및 시간을 최소화하고 효율화 할 수 있는 것이 큰 차별성이다.
연구개발을 총괄한 제리 리(Jerry Lee) 넥스클라우드의 미국 법인장은 “쿠브에이아이옵스(KubeAIOps)는 인공지능 기술을 클라우드 영역에 적용하여 IT 운영 효율 향상 및 비용절감을 가능하게 하므로 IT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설명했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쿠브에이아이옵스 홈페이지(https://www.kubeaiops.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사보기:
https://www.itworld.co.kr/news/280123#csidx0728460d8350dd2b8e0d10a4b362fe9
https://www.ciokorea.com/news/280129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354